[독일] 세상사람들은 어떤 걱정거리를 갖고 사나?

여러분은 어떤 근심과 걱정거리가 있으십니까? 건강문제? 경제적 문제?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근검 및 걱정거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 각 나라에서 가장 큰 근심 걱정거리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시장 연구기관 Ipsos에서 세상 사람들은 어떤 걱정거리가 있나? (“What worries the World?“)라는 주제로 매달 25개 국가 사람들은 대상으로 그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를 조사하고 있다.

독일 사람들은 빈곤과 사회적 불평등을 가장 큰 걱정거리로 꼽았다. 러시아나 브라질 그리고 인도는 부패를 가장 큰 걱정거리로 꼽은 반면 미국과 영국은 건강이 가장 큰 걱정거리였다.

위 조사결과는 지난 2016년 4월 21일 부터 5월5일까지 전세계 26개국 18,850명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것이다. 걱정거리야 다양하겠지만 대략6개 카테고리로 묶었다.

Terrorismus (테러)

Arbeitslosigkeit (실직)

Gesundheitsversorgung (건강 )

Armut & soziale Ungleichheit (빈곤과 사회적 불평등)

Korruption (부패)

Kriminalität & Gewalt (범죄와 폭력)

해당 조사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실직”에 63%의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었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 사람들만이 겪는 걱정거리는 아니었다. 세계 많은 나라 사람들이 실직을 가장 두려워 하였고, 그 다음으로 경제적, 정치적 부패 그리고 빈곤과 사회적 불평등을 걱정거리로 꼽았다.

우리의 이웃국가인 중국은 환경문제가 가장 큰 걱정거리였고, 일본은 빈곤과 사회적 불평등을 가장 큰 걱정거리로 여기고 있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