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독일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할 때 이것으로 결제한다

우리 중 누군가는 오늘도 온라인 쇼핑을 즐기면서 어떤 신용카드회사에서 더 많은 혜택을 주는지 열심히 찾아보고 고민하다 신용카드로 결제한다. 뭐 이상할 거 없이 당연스러운 장면이다. 물론 요즘에는 각 종 페이먼트 시스템이 난립하고 있다. 그래도 우리 대부분은 신용카드를 선호하고 있다. 

 

독일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우리처럼 신용카드 혜택을 찾아가며 결제를 할까?

최근 통계 사이트 Statista가 조사하여 발표한 바에 따르면 독일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 지불 수단으로 페이팔(PayPal)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 대상자 중 무려 64%가 이 시스템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그 다음으로 격차가 있지만 물건 받고, 영수증 받고 나서 영수증 처리를 하는 사람이 41%나 되었다. 또한 직불카드를 이용하거나 은행이체를 이용하는 사람도 36%나 되었다.

이에 반해 신용카드로 결제한다고 하는 사람들은 26%에 지나지 않았으며, 즉시송금은 21%에 불과했다.

결과적으로 독일 사람들 1/4만이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팔에 따르면 많은 온라인숍들이 영수증을 통한 거래를 점점 줄여가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따라서 온라인상에서 지불결제 수단 중 하나가 없어지는 것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6일 부터 18일 까지 독일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865명에게 실시되었다.

 

(출처) Statis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