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소비자들이 신뢰하는 독일 브랜드 Top10

독일에서는 어떤 브랜드들이 독일 소비자들의 신뢰를 즐기고 있을까? 독일  MDR Werbung과 IMK (Institut für angewandte Marketing- und Kommunikationsforschung)가 공동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독일 소비자들은 다음과 같은 브랜드를 신뢰한다고 한다. 

 

이번 조사는 독일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독일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와 그 이유를 설문조사했다고 한다. 여기서 언급되어진 브랜드는 1,700여 개로 이 중에서 TOP10를 골라냈다.

 

bosch_w599_h500

 

10위에는 독일의 전통적인 회사인 Bosch가 선정되었다. 오늘날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는 보쉬는 자동차 부품 뿐만 아니라 최종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가전 제품과 전기 공구 그리고 안전관련 제품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독일의 전형적인 가족기업이며 식품회사 중에 하나인 Dr. Oetker 가 소비자가 꼽은 신뢰 브랜드 9위에 선정되었다. 선정된 이유는 불필요하게 지키지 못할 여러가지를 떠들어대지 않고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Mercedes Benz 는 독일에서 여러말이 필요없는 브랜드로서 여기서는 8위를 차지했다.

 

가전기구 제조업체 Miele 7위 차지했다. 독일의 대표적인 전통 브랜드로서 Miele와 신뢰를 동일시 하는 경향이 있으며 제품 또한 독일 소비자들의 굳건한 신뢰를 받고 있다.

 

Volkswagen 은 독일에서 신뢰받는 브랜드 6위를 차지했다. VW 이 자체적으로 밝힌바에 따르면 연간 600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회사이다.

 
독일판 미원이라고도 할 수 있는 Maggi 가 독일 소비자가 뽑은 신뢰하는 브랜드 5위에 선정되었다. 125년 이상 독일에서 각종 조미료와 소스 그리고 식료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독일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브랜드 4위에는 독일의 대표적인 스포츠용품 브랜드 Adidas 가 차지했다. Adidas는 독일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스포츠브랜드이고 이기도하지만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 브랜드이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 컴퓨터 그리고 태블릿을 제조 판매하는 Apple 이 독일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하는 브랜드 3위에 올랐다.

 
2위에도 스마트폰과 TV를 생산하는 업체가 차지했다. Samsung 은 한국의 재벌그룹 삼성에 속한 회사이다 라고 언급하고 있다. 그러나 까다로운 독일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기업이라는 점에서 대단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독일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는 바이어스도르프(Beiersdorf)의 브랜드 Nivea이다. 무엇보다도 품질과 오래 지속되어온 브랜드의 역사가 독일 소비자들로 하여금 무한한 신뢰를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인 것 같다.

 

 
(출처) Internetworld, MDR Werbung